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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신뢰지수란 무엇일까? 본문
소비자 신뢰지수란 무엇일까?
가끔 뉴스나 신문을 보면 CCI라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소비자 신뢰지수를 의미하는 용어입니다.
미국에서는 매달 50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를 하는데 이것을 토대로 만들어지는 지수가 바로 이것입니다.
지역경제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면 다양한 장르들의 문제들로 인하여 설문내용인 신뢰성 있게 그리고 착실하게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역경제 상황은 물론이고 6개월 후의 지역경제, 고용실태, 가계수입 등 고용전망에 대해서도 객관적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뢰할 수 있는 소비자 신뢰지수라는 것은 어떻게 측정이 되고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조사의 경우 1985년에 처음으로 시작하였으며 평균치를 100으로 설정한 후에 비율을 표시하는 것인데 재정상황, 구매조건, 경제전반 물가 등을 조사하는 것입니다.
소비자 신뢰지수의 결과는 매월 마지막 화요일 오전 10시에 발표하고 있으며 만약 발표된 지수가 100을 넘는다면 많은 소비자들이 경제를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2분기 이상 100 미만의 지수가 나온다면 경기가 후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비자 신뢰지수는 이러한 결과를 직접적으로 볼 수 있기 대문에 현재의 소비지출 동향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금리인상의 여부를 결정하는데도 굉장히 큰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리고 중요한 기업들이 믿고 있는 자료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 결과값은 미국과 거래를 하고 있는 나라에서도 주의깊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국민의 소비가 늘어난다면 수출을 하는 국가의 경기 또한 좋아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중앙일보에 따르면 2017년은 13년이래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소비자 신뢰지수를 보면 현재 얼마나 많은 소비자들이 미국경제 전망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전세계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자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만약 관련되어 있는 업종에 종사를 하고 계신다면 미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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